728x90

2025/03/24 5

아기 해열제 추천, 우리 아이에게 잘 맞았던 제품과 선택 기준 공유해요

예방접종 후, 해열제 고르는 게 이렇게 고민될 줄이야아기 예방접종이나 감기 후 열이 날 때, 엄마 마음은 정말 조마조마해요. 처음 우리 아이가 열이 났을 때, 저는 정말 당황했어요. 병원에서 해열제를 처방받긴 했지만, 나중에 집에 상비약으로도 준비해두고 싶어서 아기 해열제 추천을 검색하게 됐어요. 시럽이 좋을지, 좌약이 나을지, 성분은 뭘 골라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사용해 본 제품과 고를 때 기준을 정리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시럽 해열제 vs 좌약, 뭐가 더 나을까?처음 병원에서는 시럽형 해열제를 처방해주셨어요. 복용 용량은 체중에 따라 다르고,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이었죠. 하지만 아기가 컨디션이 안 좋을 때는 시럽을 거부하기도 해서, 나중엔 좌약도 같이 준비하게 됐..

카테고리 없음 2025.03.24

접종 후 열나는 아기, 당황하지 마세요! 엄마의 실전 대처법 정리

첫 돌 예방접종 후, 갑자기 열이 났어요아기를 키우다 보면 ‘처음 겪는 일’이 정말 많죠. 저는 최근에 접종 후 열나는 아기를 직접 겪고 나서야 그 당황스러움을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우리 아이는 첫 돌이 지나고 MMR, 수두, A형 간염 백신을 순차적으로 맞췄는데, MMR 접종 후 이틀이 지나고 열이 나기 시작했어요. 평소보다 유난히 처지고 안아달라는 횟수도 많아져서 이상하다 싶었죠. 체온계를 대보니 38.2도. 순간 심장이 철렁 내려앉더라고요. 처음엔 당황했지만, 알고 보니 흔한 반응이더라고요검색을 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엄마들이 접종 후 열나는 아기 경험을 공유하고 있었어요. 특히 MMR 백신은 열이 접종 직후보다는 5~12일 사이에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저는 3일째에 열이 시작돼서 더 놀랐는데..

카테고리 없음 2025.03.24

돌 전후 예방접종, 꼭 챙겨야 할 백신 리스트와 엄마팁

첫 생일을 앞둔 우리 아이, 예방접종을 다시 챙기게 된 계기아기를 키우다 보면 시간이 얼마나 빠른지 정말 실감하게 돼요. 생후 100일이 언제였는지도 가물가물한데, 어느덧 돌잔치를 준비하게 되더라고요. 첫 생일을 준비하며 앨범도 정리하고, 그동안의 육아 기록도 돌아보던 중에 ‘이제 예방접종은 다 끝났겠지?’ 하고 접종 수첩을 꺼냈어요. 그런데 웬걸요. 아직 맞아야 할 백신이 꽤 남아 있더라고요. 특히 돌 전후 예방접종은 절대 놓치면 안 되는 것들이라 조금 더 꼼꼼히 확인하게 됐어요. 돌 전후 예방접종, 왜 중요할까?출생 직후부터 돌 이전까지는 예방접종이 집중되는 시기라 병원도 자주 가게 되죠. 하지만 돌이 지나면서 병원 방문이 줄어들다 보니 자칫 중요한 접종을 놓치게 되기도 해요. 아이들은 생후 12개월..

카테고리 없음 2025.03.24

낯가림 심한 아기 극복 방법

우리 아이는 생후 6개월 무렵부터 낯가림을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그냥 기분이 안 좋은가? 싶었는데, 이모나 할머니가 안아주면 울고, 심지어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친 낯선 사람 얼굴만 봐도 눈물이 터졌죠.웃기만 하던 아기가 갑자기 울음을 터뜨리고 저에게만 매달리는 걸 보면서 “아, 이제 낯가림이라는 게 시작됐구나”라는 걸 실감했어요. 처음엔 당황스러웠답니다사실 저도 처음엔 많이 당황했어요. 아이가 어디 가서 울기 시작하면 괜히 눈치 보이고, “얘 왜 이래?”라는 시선을 받는 것 같아 마음이 조마조마했거든요.가끔은 “애가 사회성이 좀 떨어지나?” 하는 걱정도 들었고, 다른 애들은 사람들 품에도 잘 안기는데 우리 아이만 유독 낯가림이 심하니까 괜히 속상하고 걱정스러웠어요.낯가림 심한 아기를 키우다 보면 외출도 어..

카테고리 없음 2025.03.24

아기 발달 하루하루 달라지는 우리 아이

발달의 순간들아이가 처음 내 품에 안긴 날, 너무 작고 가벼워서 안는 법조차 조심스러웠어요. 조그마한 손, 주먹만 한 얼굴, 말랑한 살결. 그저 숨 쉬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적 같았던 존재가 어느 날은 옹알이를 하고, 어느 날은 나를 따라 눈을 맞추고, 또 어느 날은 혼자 앉고 손뼉을 치기 시작하더라고요.그때부터였어요. 하루하루가 새롭고, 감동스럽고, 조금은 두렵기 시작한 게. ‘지금 우리 아이는 잘 자라고 있는 걸까?’ ‘혹시 늦은 건 아닐까?’ 이런 생각들이 머릿속을 맴돌기 시작했어요. 몸으로 보여주는 성장, 아기 발달의 시작아이의 발달을 가장 처음 실감한 건 ‘목 가누기’였어요. 처음엔 머리를 못 가누고 자꾸 옆으로 기울었는데, 한 달, 두 달 지나니 고개를 들려고 애쓰더라고요. 그리고 생후 3개월..

카테고리 없음 2025.03.2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