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4/16 4

아기 봄옷 고르는 법|예쁜 것보다 중요한 것

하루는 따뜻하고 하루는 바람 부는 봄날요즘처럼 아침저녁 기온 차가 큰 계절에는 아기 옷 고르는 게 생각보다 까다롭더라고요. 겉으로 보기엔 따뜻해 보여도 실제로 입혀보면 땀이 찰 때도 있고 그렇다고 얇게 입히면 바람 불 때 몸이 금방 차가워져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봄은 예쁜 옷이 많긴 한데 그만큼 고민도 함께 따라오는 계절이에요. 무조건 ‘면 100%’면 괜찮은 줄 알았어요아기 옷은 뭐니 뭐니 해도 ‘면이 최고’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무조건 면 100%만 골랐는데 얇고 흐물흐물한 면은 오히려 바람을 그대로 통과시켜서 봄에는 잘 안 맞더라고요. 조금 힘 있는 이중지나 겉기모가 살짝 남아 있는 얇은 스웨트류가 봄엔 훨씬 안정감 있게 입힐 수 있었어요.한 벌보다 중요한 건 ‘레이어드’였어요기온 변화가 심한..

돌 이후 2025.04.16

아기가 밤에 잠을 안 자요 ,그 밤을 지나며 알게 된 대처법

하루를 마무리할 때마다 시작되는 싸움낮에는 잘 놀고, 기분도 괜찮은 것 같은데 밤만 되면 전혀 다른 아이가 돼요. 분명히 피곤할 시간이지만 침대에 눕히면 마치 지금부터가 진짜 하루인 것처럼 눈이 초롱초롱해지고, 이불 속을 거부해요. 처음엔 그냥 며칠 그러겠지 했지만 며칠이 몇 주가 되고, 결국 제가 먼저 지치기 시작했어요. 아이도 이유 없이 그러는 건 아니었어요“왜 잠을 안 자는 걸까” 그 질문을 수도 없이 하다가 하루는 진짜로 가만히 지켜봤어요. 낮잠이 길어지면 저녁잠이 늦어졌고 자기 전까지 뛰어다니면 몸은 피곤한데 흥분이 안 가라앉아서 더 잠들기 힘들어졌다는 걸 알게 됐어요. 단순히 ‘피곤하면 자겠지’는 아이한테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걸 그때 처음 느꼈어요.무조건 재우려고 하지 않았더니 달라졌어요그전엔..

돌 이후 2025.04.16

밤에 안 자는 아기 도대체 왜 그럴까

아기를 재우는 일은 부모님들에게 가장 큰 숙제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특히 낮잠도 잘 자고, 하루 일과도 크게 무리 없는데도 불구하고 밤마다 아기가 쉽게 잠들지 않는다면 더욱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늦은 밤까지 눈을 반짝이며 뒤척이는 아이를 보면서, 하루의 마무리를 기다리는 엄마는 점점 지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아이가 밤잠을 늦게 자는 이유와 그에 맞는 대응 방법, 그리고 육아 중에도 엄마가조금이라도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해요.⸻1. 밤에 잠 안 자는 아기, 흔한 원인들아기가 밤잠을 늦게 자는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에너지가 충분히 소모되지 않은 경우: 낮에 활동량이 부족했다면 아이는 쉽게 피로감을 느끼지 못하..

아기 이유식 끝내는 시기 돌 되면 당장 끊어야 할까

돌 지나면 바로 유아식? 막상 해보니 그렇지 않더라고요우리 아기가 첫 생일을 지나고 나서 제일 많이 들은 말은 “이제 이유식 그만하고 유아식 먹여야지~”였어요. 주변에서 다들 그렇게 얘기하니까 저도 ‘이제 이유식은 끝내야 하나 보다’ 생각했죠. 그런데 막상 숟가락을 내려놓고 밥을 퍼주려 하니, 질감도 안 맞고, 양도 못 먹고, 결국 다시 이유식으로 돌아오게 되더라고요. 이유식 끝내는 시기는 정답이 없다는 걸 알게 됐어요육아서에 보면 돌 전후엔 유아식으로 전환하라고들 해요. 근데 문제는 아이마다 발달 속도가 다 다르다는 거예요. 어떤 아기는 돌 전에 밥알을 씹고 고기도 잘 먹지만, 우리 아이처럼 질감에 민감하거나 씹는 연습이 부족한 경우엔 너무 빨리 끊으려 하면 오히려 식사 시간이 고통이 되더라고요.이유식..

돌 이후 2025.04.16
728x90
반응형